오늘은 얼굴 윤곽 시술의 비대칭 부작용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며 이에 대처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얼굴 윤곽 시술을 진행한 후에 비대칭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필러가 될 수도 있고 보톡스가 될 수도 있고 그 외의 지방흡입이 될 수도 있는데요.
아무래도 양쪽을 균등하게 프로그래밍되어 진행하는 수술이 아니라, 전문의가 직접 하는 시술이어서 고도의 집중력과 전문의의 센스가 필요한 시술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부분이 조금 부족해서 시술의 결과가 안 좋을 때가 있는데요. 이를 안면비대칭 부작용이라고 불리지요.
그래서 이러한 비대칭을 겪으신 분들이 재시술을 요청하곤 합니다. 하지만, 실수한 전문의가 재시술을 한다고 성공 가능성이 높을까요? 필자 개인적인 생각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얼굴 윤곽 시술 비대칭 대처법
얼굴 윤곽 시술의 결과가 안 좋으면 다른 병원을 찾으셔야 합니다. 보통 부작용을 호소하시는 분들의 데이터를 참고해 보면, 가격이 저렴한 곳, 무료로 해주는 곳, 아는 지인이 하는 곳 등등 여러 가지 케이스가 있습니다.
하지만 얼굴을 시술하고 수술하는 부분에 있어서 남의 말은 필요 없으며, 직접 자신이 방문하여 상담을 통해 결정해야 부작용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재시술이던 첫 시술이던 공통적으로는 병원을 많이 돌아다녀보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사람마다 얼굴의 조화가 있고, 사람마다 치료 진행하는 방식이 전부 다릅니다.
그러나 요즘에는 인기 있는 외모상의 기준으로 맞춰서 진행하기 때문에 거의 비슷비슷하게 나타나지요. 그래서 병원을 많이 다녀보셔야 합니다. 그래야 얼굴 조화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진행하는 전문의를 만날 수 있지요.
필자의 팁을 살짝 안내드리자면, 병원을 최소 열 군데 정도 돌아다니시기 바랍니다. 단, 질문할 내용을 전부 하시면서 상담을 받으셔야겠지요.
요즘에는 전문 병원도 많고 시술하는 병원도 많사오니, 동네보다는 온라인으로 선전하는 병원 열 군데를 추려 예약을 하시고 상담받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얼굴 비대칭 대처법
얼굴 비대칭이 생겼을 경우 대처법은 재시술과 재수술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첫 번째 실패하고 두 번째 실패하고 세 번째 진행 시에는 점점 피부가 버텨내질 못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가장 안전한 것은 첫 큐에 안전하게 시술을 마치는 것이며,
위에서 언급드렸다시피 좋은 전문의를 만나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어느 정도의 얼굴은 비대칭이 있는 편입니다. 그러나 그 부분이 너무 심하면 전문의의 실력이 안 좋다는 뜻이겠지요. 그러하오니 오늘의 글을 잘 참고하시어 좋은 병원을 찾으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