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손주름 노화가 몇 살부터 진행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손주름이 이미 진행되는 시기에 대처하기에는 늦은 감이 있습니다.
보통 손주름이 서서히 노화되는 부분은 30대 초반부터 진행되며, 이때 핸드크림 및 기능성화장품으로 손주름 관리 및 설거지할 때 고무장갑 사용, 그리고 웬만하면 외출하실 때 전신을 자외선 차단을 도와주는 양산 사용으로 예방을 이루어 낼 수 있는데요.
위의 기본적인 습관을 안 하시면서 손주름이 안 생기게 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금전적인 여유가 되신다면 리프팅 시술로 진행하실 수는 있지만,
사실 리프팅에 들어가는 비용의 절반만 투자해도 위의 관리하는데 저렴하게 오랫동안 주름 없이 살아갈 수 있겠지요.
필자가 간단하게 손주름 개선 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손주름 개선 방법
손주름 개선 하는 방법은 기초대사량을 올려 혈액순환이 잘되게 도와줘야 합니다. 나이를 한 살 한 살 먹을수록 콜라겐 수치가 줄어들어 갑니다.
다른 부위인 경우에는 리프팅 시술로 인하여 강제적으로 콜라겐 수치를 증가시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지만, 손 부위는 아무래도 자주 사용하는 부위이기 때문에 따로 시술이 어렵습니다.
자연치료적으로 콜라겐 수치를 유지하는 방법은 평소에 혈액순환이 잘되는 식단과 운동이 가장 중요합니다. 아무래도 체중이 많이 나가면 혈액순환이 덜 되지요. 또한 평소에 활동량이 없으면 손의 노화는 점점 빨라집니다.
갑자기 뜬금없이 혈액순환 이야기를 하니 무슨 뚱딴지같은 소리냐고 하시겠지만, 즉 손이 따뜻하고 혈액순환이 잘되어 피부 재생 효과도 뛰어나게 됩니다.
필자가 위에서 잠시 언급한 예방방법에 대해서 항상 숙지하고 습관적으로 잘 지켜주신다면, 현상 유지의 효과보다는 개선의 효과로 드라마틱한 효과를 바라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미 생긴 주름에서 개선하는 방향은 거의 불가능입니다. 색종이로 따지면 종이 한쪽면이 접히게 되면 그 부분은 다시 원래대로 복구하기가 어렵습니다.
원래대로 복구하는 기능이 콜라겐인데, 손 부분은 콜라겐을 강제적으로 재생하도록 만들기 어려운 부분이 있지요. 그러므로 현재 주름이 생성된 상태시라면, 체념을 하시고 앞으로 더욱더 주름이 깊어지지 않도록 꾸준하게 관리해 주시는 것이 해결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