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들리는 치아 살리는 방법은 정말로 간단합니다. 치아가 흔들릴 때 우선적으로 물로 입안을 헹구어 주세요. 그리고 물을 뱉을 때는 모아서 뱉지 마시고, 흐르듯이 뱉어주도록 합니다. 이 상태에서 치과에 방문하시어 해당 부분을 소독하고 거즈로 출혈을 막는 조치를 취하시면 됩니다.
즉 흔들리는 치아에 대한 응급조치는 끝이 났습니다. 아주 가끔 간혹 전문의가 발치를 하고 임플란트를 해야 한다라는 말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일단 이때 감정적으로 생각하지 마시고, 이성적으로 차분히 평정심을 가지고 생각해 보겠다고 말씀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잇몸은 시간이 지나면 아물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흔들리던 치아도 고정이 되겠지요. 이 과정에서 원래의 치열처럼 깔끔하게 고정이 되려면, 치료 부분보다는 관리 부분이 가장 중요합니다.
흔들리는 치아 관리하는 방법
흔들리는 치아 관리하는 방법은 우선 한동안 칫솔질은 지양하시기 바랍니다. 흔들리는 부위에만 말이지요. 그다음 가글을 지양하시는 것을 권장드리며,
치약을 헹구어 낼 때는 물컵으로 마시는 습관과 빨대 사용하는 습관을 지양하시고, 흐르는 샤워기 물에 입을 벌려 자동으로 치약이 사라지게끔 관리해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한 달 정도 관리를 하시면, 그다음부터는 천천히 살살 칫솔질을 시작하시면서 치아 관리를 하시면 됩니다. 대략 반년정도 지나야 완벽하게 고정이 되오나,
이 부분은 사람의 잇몸 혹은 구강환경에 따라 모두 다르오니, 한 달 정도 지속적으로 흔들리게 되면, 임플란트를 생각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단순히 그때 치과 방문하시어 당황하고 혼란스러운 나머지 바로 치료를 진행하시면 안 됩니다. 세균 감염이 없다면 정기적으로 치과를 자주 방문하여 소독하고 관리만 받으시면 됩니다.
흔들리는 치아 임플란트
임플란트가 예전보다 많이 저렴하게 되어서, 이제는 시술용으로도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심지어 요즘에는 치과가 부분마취를 하고 진행하기 때문에 하나도 안 아프지요.
실제로 필자인 경우에는 임플란트 하는 내내 잠을 자서, 전문의분이 참다 참다못해서 입 벌리는 기구를 고정해 놓고 시술을 했던 게 기억이 납니다.
평상시에 치아 변색이 있으신 분들과 치석이 많으신 분들은 이번기회에 발치 후에 임플란트 하는 방향도 괜찮다고 보입니다.
임플란트는 가격이 저렴한 것이 가장 중요하며, 그다음으로 전문의의 시술과 경력 전문성입니다. 가격이 저렴한 이유는 그만큼 고령화 사회로 진입되어 왔다는 것을 증명하는 현상이기도 합니다.
경쟁이 많을수록 가격이 저렴해지지요. 이 원리 덕분에 요즘에는 틀니보다 임플란트가 더 인기가 많더군요. 아무튼 이런저런 잡소리가 길었네요. 그러하여 이 부분 잘 참고하시어 좋은 선택 진행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