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북목 고치면 턱살 돌아옴


오늘은 거북목 고치면 턱살이 돌아오는지 안 돌아오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많은 분들이 턱살 부분에 대해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시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거북목인 상태에서 턱 부분의 필러를 맞는다던가 시술을 받을 경우 오히려 더욱 이상해질 수 있습니다.

피부는 목의 구조 및 자세의 방향에 따라서 변화하기에, 제대로 갖춰진 자세가 아니라면 시술적인 부분은 너무 섣부르고 조급하다고 보일 수 있겠네요.

그러므로 잠시동안은 거북목이 진행되실 때까지는 진행하지 마시고, 충분히 교정 후에 진행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거북목 고치는 방법

일단 갸름한 턱라인을 만들기 위해서는 거북목부터 교정을 하셔야 합니다. 그러려면 우선 자가진단부터 진행하셔야 하는데요.

평상시 자세에서 하늘을 쳐다봅니다. 하늘을 쳐다볼 때 목 부분과 연결된 승모근이 당기시나요? 당기시면 라운드 숄더이고 안 당기시면 교정이 더욱 빨리 가능합니다.

거의 대부분 분들은 당기실 것입니다. 거북목 때문에 라운드 숄더가 생기는 게 아니라, 라운드 숄더 때문에 거북목이 생기는 것입니다.

라운드 숄더로 인하여 승모근이 긴장을 하게 되고, 이러한 부분 때문에 목부분이 거북이처럼 나와버리게 되는 것이지요. 그래서 우선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승모근 부분을 풀어주는 방법인데요.

방법은 정말로 많습니다. 꾸준히 물리치료를 받는 방법과 승모근 마사지기 및 안마기기를 이용하시는 방법과 여러 가지 방법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 방법은 교정운동을 하면서 조금 더 속도를 빠르게 진행하여 빠른 교정이 되게끔 만들어주는 도우미 역할일 뿐이지, 개선을 도와주는 도우미는 아닙니다.

거북목 교정 운동

개선을 도와주는 도우미는 걷기 운동에 있습니다. 일단 어깨가 앞으로 굽는 이유는 땅과 스마트폰을 걷는 습관이 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것을 반대로 정면을 바라보고 천천히 보폭을 줄이시면서 걷는 연습만 해주셔도 전부 개선이 됩니다. 필자 같은 경우에는 제대로 걷기 시작 후에 반년 정도 지나서야 효과를 바라보았는데요.

여기에서 조금 더 빠르게 개선을 꿈꾸시는 분들은 위에서 필자가 안내드린 스트레칭 관련의 물리치료와 마사지를 병행하시는 것이 가장 좋아 보입니다.

거북목 고치기 마치며

거북목이 교정된 이후부터는 그때부터는 피부관리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교정 후에 피부가 다시 정상적으로 자리를 찾아가는 과정이 길어질 수 있사오니,

이를 촉진시키기 위해서 리프팅 시술을 추천드립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교정을 시작하기 동시에 리프팅 시술을 꾸준히 받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거북목에서 정상목으로 교정이 되면 주름이 생긴다던지 하는데요. 이러한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리프팅과 병행하시는 것이 가장 좋으니 참고하시며, 교정과 피부개선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