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술 각질 뜯으면 안되는 이유

오늘은 입술 각질을 뜯으면 안 되는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입술 각질은 겉으로 보기에는 울퉁불퉁하고 미관상 그리 좋아 보이진 않지만, 각질이란 것은 우리 피부에 꼭 중요한 친구입니다.

자외선으로부터 피부의 손상을 막아주는 것이 각질이며, 자외선 크림제보다 더욱더 좋은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각질입니다. 천연 자외선 차단제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요즘 미관상 아름다움을 추구하기 때문에, 이러한 각질제거를 전부 해버리고, 선크림 용량마저 적게 사용하여 더욱더 예전보다 노화가 빨라지고 있는데요.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하여튼 각질은 외부의 세균과 바이러스 피부 손상을 줄여주는 친구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입술 각질 뜯으면 안 되는 이유

입술 각질을 뜯으면 안 되는 이유는 앞에서 설명드렸다시피, 외부의 바이러스, 세균, 자외선 대미지를 방어해 주는 방어막 같은 존재입니다. 입술 각질인 경우에는 피부 각질과 달리, 각질층이 생성되게 됩니다. 페스츄리라고 보시면 됩니다. 겹겹이 쌓여 있는 구조로 형성되어 있지요.

한 겹 한 겹 벗겨내면 괜찮으나, 입술 각질층은 전부 겹겹이 붙어있습니다. 하지만, 들떠 있는 부분은 가장 아래층에 위치한 각질이지요. 이 각질층을 뜯어버리게 되면, 당연스럽게 피가 생기게 되고, 이 피가 멈추는 과정에서 색소침착이 생겨서 입술이 이쁘지 않게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급적이면 입술을 뜯는 방향보다는 입술이 건조해지고 갈라지지 않게 립밤을 발라주시는 것이 가장 좋은 행동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