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킹통장 2개 이상의 여러개 개설 가능여부

파킹 통장을 2개 이상으로 가입하는 방법은 있지만, 해당 조건에 대해서 충족해야 가입이 가능합니다. 이에 아래의 목차를 통하여 정보를 전달드립니다.

파킹통장 2개 가능여부

연속적으로 파킹통장을 가입하는 방법은 불가능하며 20일 텀을 두고 가입은 가능합니다. 이 부분은 파킹 통장 가입 시 행원분이 알려주므로 설명 잘 듣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파킹통장은 2 금융권이 이자를 더 많이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상품입니다. 하지만 안전성에 대해서는 소비자가 직접 체크를 하여 확인해야 하는 부분이오니 여기까지만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필자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1 금융권으로 안정적인 적금이나 앞으로 다가올 청년미래적금을 통하여 가입을 해놓으신 다음에.

파킹 통장은 생활비나 소소하게 사용할 외식 비용 등을 통해 가입을 해놓으시는 것이 더 낫다고 보이네요. 필자 같은 경우에는 파킹통장 이용하면서 발생하는 이자를 온누리 같은 상품권에 투자하여 소비를 줄이고 있습니다.

여러 개 개설 보단 적금

파킹통장 많이 개설하면 단점이 통장관리가 어려워집니다. 부지런한 사람만이 할 수 있는데요. 어느 정도 저축에 대한 습관이 자리 잡혀있지 않는 분들인 경우에는 꽤나 힘듭니다.

오히려 나중에 해지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이 방향은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파킹통장 여러 개 개설의 방향보다는 차라리 정부에서 지원하는 적금이라든지 정권 변경 시 새로운 적금이 생기는 것에 집중하여 가입하시는 것이 더 낫다고 보입니다.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기본적인 적금을 들어놓으셔야 하며, 본인이 생각했을 때 저축하는 습관이 충분히 길들여져 있는지 자가진단을 하셔야 합니다.

추가적으로 팁을 드리자면 저축 습관이 되어있음에도 불구하고 저축금액이 적은 분들이 간혹 있습니다. 이 부분은 보험 증권을 확인하신 다음에 쓸모없는 보험 상품들을 정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설계사로 통하여 보험을 가입하는 방향이 아닌, 콜센터 전화해서 해당 연령대 보험 추천받고, 그 추천받은 상품을 인터넷 보험 사이트에서 선택을 해서 가입하는 방향이 가장 가성비 있는 보험을 들 수 있사오니 이점 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실상 콜센터 상담원이 안내해 주는 보험 자체가 이미 가성비이지만, 거기서 더 가성비 있게 진행하시려면 해당 보험 사이트에 방문하셔서 직접 선택하는 방향이 가장 낫다고 보입니다.

오늘은 주제가 간단해서 여기까지만 글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는 다른 금융지식에 대해서 안내드리며 해당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