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킹통장은 일반 예적금과 다르게 자유롭게 입출금이 가능한 통장이며, 적금처럼 연이자를 받는 것이 아니라 월마다 이자 정산을 하여 이자금을 획득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진 상품입니다. 이에 정보를 공유합니다.
파킹통장 장단점
파킹통장 같은 경우에는 자유롭게 입출금이 가능합니다. 장점이라고 하면은 애들 학원비부터 시작해서 한 달에 한 번씩 외식 비용 등등 여러 방면에 사용됩니다.
단지 1 금융 기준으로 설명드리자면 일반 적금보다는 이자율이 조금 낮습니다. 그러나 2 금융 저축은행 부분으로 진행하시면 파킹통장 또한 이자율이 좋은 상품들이 많이 나오니 이 부분은 홈페이지 혹은 가까운 지점을 방문하여 상담받으시기 바랍니다.
장점은 돈이 묶이지가 않아서 정말로 돈이 필요할 때 출금을 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은 저축 습관이 안되어 있는 분이라면 그냥 일반 예금과 같사오니 이점 잘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파킹통장은 어느 정도 돈을 모아본 사람만이 들 수 있는 통장입니다. 개수는 은행사가 중복만 안되면 가능하며, 통장 개설은 짧은 기간 안에 반복적으로 생성이 불가능합니다.
가이드라인이 정해져 있기 때문인데요. 20일로 알고 있습니다. 나중에 더 늘어날 수도 있다고 보는데요. 이 부분은 그냥 간단한 서치만으로도 알 수 있는 정보이오니 찾아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적금 장단점
적금 장단점은 저축 습관이 안되어 있는 사람들의 습관을 바꿔줄 수 있는 유일한 상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처음에 적금으로 시작하여 나중에 적금을 안 하고 파킹통장으로 갈아타는 경우도 많은데요.
파킹통장으로 갈아타는 경우에는 이제 더 이상 적금을 안 들어도 본인 스스로 돈을 사용하는 컨트롤을 익혔다고 자신하는 사람만이 가입하는 것이 파킹통장입니다.
물론 아주 가끔 바뀐 정부로 인하여 새로운 적금 상품들이 나오면 무조건 들어야 하는 것이 맞지만, 해당 조건에 해당이 안 되거나 그러면 어쩔 수 없이 일반 적금을 드셔야 합니다.
이 또한 적금 기준으로 2 금융이 1 금융보다 가끔가다가 높은 이자를 받아먹을 수 있는 상품들이 나오곤 합니다. 단점은 경쟁이 치열하다는 단점이 있지요.
적금은 유지하기가 굉장히 어려운데요. 그래도 참고 저축하는 습관을 익혀놓으시면 나중에 돈 모으는데 훨씬 수월하오니 이점 잘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적금 자가진단
저축에 관심이 많아서 이 글을 찾으신 것 같은데 저축 자가진단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축을 못하는 이유는 소비가 많은 이유도 있겠지만, 거의 대부분 저축을 해야 하는 돈을 보험비가 다 가로채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현재 보험이 있으시다면 보험 증권을 확인하시고, 설계사가 아닌 고객센터 전화하셔서 해당 연령대에 가장 가성비 좋은 보험 상품을 추천받으시고.
그 추천받으신 상품을 바로 가입하지 마시고 인터넷 보험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본인이 직접 약관 확인하시고 선택하셔서 필요한 것만 딱 가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옛날 설계사를 통하여 가입하신 분들인 경우에는 암보험에 가장 중요한 것이 진단금인데, 진단금은커녕 이상한 단가 높은 상품 들만 가입되어 있는 게 현실입니다.
그러하오니 보험이 가입되어 있으신 분들은 이번기회에 보험 증권 재확인과 정리를 진행하신 후에 저축을 시작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이에 오늘은 간단하게 파킹통장 뜻과 적금에 대해서 이야기를 드리며 해당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