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입자 집 누수 관련 보험 보장 가능여부

사실 임대사업이라는 것이 굉장히 힘듭니다. 요즘 원룸이나 다세대 빌라나 다가구를 매매해서 임대사업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실 내용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세입자 누수보험 적용

주택 보험 같은 경우에는 거주지 기준으로 들어갑니다. 만약에 집에 임대인이 살고 있으면 임대인 이름으로 가입을 하고, 임차인이 있다면 임차인이름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근데 만약에 임차인 이름으로 가입이 안된 경우에는 보험 보장을 받을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맨 처음부터 주택 관련 보험을 받으실 때에는 임차인이 거주하고 있는데 추가로 보험을 가입해야 하는지 여부를 꼭 상담원에게 여쭈어봐야 합니다.

참고로 오프라인 설계사를 통하여 가입은 그리 권장드리지 않습니다. 물론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지점장급인 보험 설계사인 분들은 믿고 맡길 수 있지만.

그게 아니라면 그냥 콜센터 전화해서 상담받으세요. 그게 더 구체적이고 잘 알려줍니다. 가입을 하는 목적이 아닌 물어보는 목적으로 다 물어보시기 바랍니다.

그렇게 어느 정도 상품에 대한 이해와 해당 주택에 대한 가입여부를 확인하신 후에 인터넷 사이트에서 직접 본인이 선택해서 가입하는 방향이 가장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최초 보험 계약 시 주의할 점

요즘에 보험사들 또한 노후 주택에 대해서는 보험상품이 잘 안 나오고 있습니다. 30년 정도 되면 거의 보험 가입이 어렵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간혹 열심히 이 보험 사이트 저 보험사이트 찾아보시다 보고 연락하시다 보면 가입이 가능한 조건인 보험사가 나오실 것입니다.

그러나 이 과정을 생략하고 그냥 운 좋게 가입이 되었다 하더라도 나중에 갱신할 때 갱신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콜센터 상담은 꼭 중요하다는 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순서는 콜센터 상담 -> 상품에 대한 이해가 잘 되었고 조금 더 가성비 있게 본인이 선택해서 가입을 하고 싶다. 하시면은 직접 다이렉트 보험 서비스를 이용하여 가입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아무튼 오늘 주제는 너무나도 간단한 주제라서 짧게 글을 써보았습니다. 부디 조금이라도 주택 관련 보험 잘 가입해서 보험금 잘 받으시기 바라겠습니다.

아 그리고 참고로 누수 관련은 보통 300만 원 이내에서 본인부담금 진행되어 처리가 되곤 합니다. 난방배관은 제외하고 수도배관으로 누수가 되는 경우에는 그냥 이번 기회에 한번 수리하고 수도배관 지원금이 있사오니 그걸 이용해서 전체 교체를 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보입니다.

요즘에 노후 주택 같은 경우에는 실용성을 추구하기에 노출 수도배관으로 진행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야 수리도 편하고 바닥도 안 깨고 진행이 가능하니까 말이지요.

아무튼 조금이라도 정보 잘 얻어가시길 바라며 정말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